본문 바로가기

Today I Learned

<TIL>15일 챌린지 후기 -2-</TIL>

#팀장의 한마디

이번 회차에서 건강이슈로 코딩을 4일 동안 못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팀원 한사람 한 사람이 노력해줘서 사이트의 기능 구현을 한 것이 너무 감사하고, 코딩도 결국 체력이라는 것을 다시 알게 되는 시간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 프로젝트 진행 현황

- 기능구현 : 로그인 구현(session 방식), 사용자 질문 구현, 사이트 리팩터링, 부트스트랩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CSS 수정

- 미구현 기능 : Admin page(Data table을 이용한 테이블 형식의 관리자 페이지)를 만들려 했으나, 담당자인 나의 건강이슈로 인해서 구현을 끝까지 하지 못함.

 

 

# To-do List

우리조는 팀원 모두가 풀스 텍으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각자 맞은 기능을 페이지와 api를 만들고 merge 하는 방식의 작업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드가 통일화가 안 되는 단점이 있지만 그 부분은 프로젝트 막바지 때에 수정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대신 팀원 모두가 스터디할때 프런트와 백을 가리지 않고 공부하기 때문에 15일 챌린지를 하면서 좀 더 많이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회차때는 각자 많은 일들이 있어서 저번 회차 때보다는 몰입해서 할 수 없는 환경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자 맡은 기능을 구현해내고, 또한 미구현 되었다 하더라도 이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가 되었든 다시 꺼내보는 시간이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함께해준 팀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욱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우리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