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 I Learned

<TIL>또 다시 15일 챌린지 중간점검!</TIL>

#팀장의 한마디

빡코는 저번 회차때도 같은 팀이었기 때문에 진행이 어느정도 되어있는 프로젝트를 하다보니 알잘딱깔센하게 프로젝트가 진행되어가고있다.

# 프로젝트 진행 현황

현재까지 진행된 프로젝트 진행 현황을 자유롭지만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지난 회의 이후 변경/완료된 상황)

✔︎ search page

  • 방문자(로그인 안한 사용자)에게는 가리기: (1)검색범위:‘나의 글’ (2)헤더의 mypage, logout
  • 처음 search page에 입장시 최근글들 기본으로 get으로 가져오기

✔︎ main page

  • 로그인한 사용자는 '/' 해도 '/main/user'로 이동

(문제)

✔︎ search page

  • default로 불러온 temp_html에는 like함수가 작동 안 됨(검색해서 불러온 것에만 작동)

결 -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 session에서 ID 정보 가지고 오는 것은 성공, patch method 공부중 (튜터링 통해 개선)

영선, 민정 - 질문 추가 페이지

  1. 사용자가 질문 추가 submit 버튼 누름
  2. 추가질문collection 생성
  3. 관리자 페이지로 전송
  4. 관리자 페이지에서 승인 / 거절 update (추가질문 collcetion에 update)
    1. mypage의 내가 추가한 질문 페이지로 status 전송 2) questions_ko Collection으로 join? insert? (contents의 랜덤 질문 페이지에 보여야 하기 때문!)
  5. 튜터링>
    1. questions_ko에 승인여부 열 추가 - 전체가 다 1로
    2. 사용자가 submit 할 때 승인여부를 3으로 설정해서 questions_ko로 보냄.
    3. 관리자페이지 - 승인여부 3인 데이터들을 모아서 봄. 3->1로 update
  6. ex) 승인여부: 승인/비승인/보류 - 1/2/3

성 - admin 페이지 구성중. → mongodb 에서 Json을 가지고 올 수 있는지.

 

회의록을 매일매일 쓰고 있기때문에 진행상황은 사실 노션 페이지를 보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 To-do List

앞으로 8/22(일) 까지 계획한 팀 별 업무 체크 리스트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우리조는 팀원 모두가 풀스텍으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각자 맞은 기능을 페이지와 api를 만들고 merge 하는 방식의 작업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드가 통일화가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그 부분은 프로젝트 막바지때에 수정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대신 팀원 모두가 스터디할때 프론트와 백을 가리지않고 공부하기 때문에 15일 챌린지를 하면서 좀 더 많이 공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