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 I Learned

<TIL>Flask를 이용한 API 만들기</TIL>

API 란? 은행에 창구가 있드시, 서버에도 응답을 받기 위한 창구가 있다.

은행 창구에도 규칙이 있드시, API에도 규칙이 있다.

 

그 규칙을 메소드라고 하는데, 메소드에 종류가 있다.

GET : 데이터를 조회(Read)를 요청

POST : 데이터를 생성(Create), 변경(Update), 삭제(Delete)를 요청

 

서버에 무언가를 요청할때 Ajax로 요청한다.

API를 만들고 클라이언트에 Ajax로 콜해보는 식으로 계속 연습을 하면서 머리속에 API를 만들면서 코드가 잘 동작하는지 계속 연습해야 한다.

API 코드를 작성후 Ajax로 요청을 크롬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서 하면 잘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구동하는 움직임을 보면 Ajax에서 GET타입으로 url이 /test 로 시작하는 정보를 가지고 API로 간다. 

정보의 이름은 title_give=봄날은 간다 이고 이 정보가 API로 가면 request.args.get을 거쳐서 title_receive 에 담긴다.

그러면 서버내에서 print되어 찍혀나오는 '봄날은간다', 그리고 써버는 클라이언트에게 jason으로 된 정보로 jasonpy의 메세지를 내려주고, 그 이후 function에 파라미터로 받은 jason의 값을 console.log(response)로 우리에게 보여지게 된다.

 

위의 4줄로 적어놓은 멘트가 지금으 나의 설명의 한계이다.

뭔가 이해하긴 했지만 이게 왜 이런건지 더 자세하게 설명할 수 없다. 지금은 말이다.

앞으로 개발공부를 해 나아가면서 좀 더 많은 지식과 깊은 지식들이 쌓이면 언젠가는 좀 더 나은 설명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Responsive WEB</TIL>  (0) 2021.09.26
<TIL>GitHup</TIL>  (0) 2021.09.24
<TIL>Flask</TIL>  (0) 2021.09.20
<TIL>반응형해더</TIL>  (0) 2021.09.17
스파르타 HIP한 코딩 이벤트  (2) 2021.09.14